본문 바로가기

건강 걱정이 많은 30대

BMW 420D 내차리뷰 실제로 탄 여성 운전자의 리얼 리뷰

 

 

나는 37살이고 , BMW 420D가 처음나왔을때 구입하여 첫 BMW 를 4년정도 탔었고 그 이후에  똑같은 BMW 420D 로 바꾸어서 또 3년정도 탔다.  실제로는 7년동안 420D 를 탔기 때문에 그 누구보다 잘 안다고 생각하지만  기계적, 차의 시스템적인 것은 전혀 모르기에 그냥  진짜 여성운전자가 느낀 차에 대해서 한번 작성해보려고 한다.

 

 

     일단  처음 구입했던 빨간색 BMW 420D  ( 사진 찾는다고 힘들었음)

 

 

 이차는  내가 30살에 구입했던 차였는데 그당시에 무조건 빨간 차를 구입하고 싶어서 구입했던 사례.   양평동( 지금은 없어졌지만) 신호모터스에서  구입하여서    3년 8개월정도 타다가 10만 KM 되면서 바꾸었다.      아마도 차를 바꿀때 신차에 대한 혜택이나, 뭐 이벤트 할인같은걸 알아보구 구입해야 되었는데  집에서 가장 가까운 매장이 양평동 신호모터스라서 2번째도 그냥 그렇게  매장에 상주하던 분에게 말해서 구입했던것 같다. 

 

 

 

 현재 타고 다니는 2번째 BMW420D

 

 

아마도 나처럼 똑같은차를 바꾼 사람이 몇이나 될까?  없을것 같다.  그도 그런것이 나도 국산차를 구입할때는 항상 업그레이드만 했었지 이렇게~ 그레이드가 동일하게 바꾼적은 이번이 처음이었으니깐! 그만큼 나에게 만족감을 주었고 그동안 탔던 총 5대의 차들중에서 압도적으로  만족도가 전반적으로 높았다.   더군다나 2번째로 바꿀때는 바바리안 모터스로 차를 넘기면서 동일하지만  한단계 업그라이된 동일 모델은 조금더 저렴하게 구입할수가 있게되었다. 

 

 

   최소 보증금은 2200만원을 지불후에 매달 나가는 방식으로  36개월할부방식이 나에게는 가장 적합했다. 지금은 아니지만 그당시에는 영업을 하고 있었던 터라   안전성과 연비가 좋은차를 항상 타고싶었기에 내가 차를 구입할때 가장 주안점을 둔것이 바로 " 안전성과 연비였다"

 물론 연비만 생각한다면   일본 프리우드도 좋고 캠리도 좋았으나,   혜택적인 부분이 동알한 회사의 차를 선택 하는것이 조금더  그당시에는  괜찮았단것 같다.    BMW에서  3.5.7.  은 세단이다. 그리고 4.6은 스포츠카로 나가나가는데 그란쿠페라고 해도  2단 도어는 뚜껑이 열리는 제품이라 나는 4시리즈이긴 하지만 세단형식의 느낌으로 구입!

 실제로 외관은 320 거의 비슷하나 앞이 조금더 길고 뒷 트렁크가 조금더 크다. 520보다는 조금 작은데 그것은 차체가 낮아서 그렇게 느껴지는것일수도 있다( 520고 비교는 옵션에 따라서 또 많이 다르기 때문에 생략)

 

 

 

 

  차를 구입하러 간건 아니었고 서비스 받을 목적으로 가서 30분만에  6천만원이 넘는 차량을 구입하고 나왔다.  그리고  고 그 자리에서   ( 원천징수 영수증.  선납금) 지불하고, 바바리안 모터스에서 다다음날 내 ( 구) 420D 에 대한 견적을 받으로 오라고 했고. 생각보다  괜찮은 가격으로 인수 조건이 되어서~ 바로 넘기면서 ~ 새차를 바로 인수 받았다. 

 

 

  그간 빨간 차를 탈때는 휠이 갈빗대 휠이라서 청소하기 너무 힘들었고 ( 멋있긴 했지만.)   찍힘이 좀 많았는데 이번에 휠은   멋은 훨신없지만 아주 현실적인 새차를 하기에 딱 좋은 휠인것 같아서 마음에 든다.  타 차에 비해서  트렁크가  크며, 기본 연비는 15 가 나오고, 차체는 낮지만 전체적으로 철판이라서 내구성이 탁월하게 좋다.

 

       A/S는 조금 축소되었지만 오일, 브래이크패달 등등..  신호모터스가 없어지고 바바리안 모터스에서 A/S를 받게된 상황에서 ( 거리는 조금더 멀어졌지만) 그전에 받은 혜택이 컸다고 생각하는 나로써는 만족하고  현재 주행하고 있다. 

 여성 운전자가 타기 딱 좋은차라는 생각이 된다. 320은 좀 작고 520은 폭은 10CM 가 크기 때문에 자칫 주차에 불편함을 느끼는 분들이 있을수도 있기 때문에 ( 또한 520은 옵션이 좀 높아야지 내부가 고급스러운데 낮은 옵션이면 .. 추천하지 않는다)  여성운전자라면  합리적인 가격대에  괜찮은 기능의 BMW 420D 좋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되었다. 

 

  티스토리에  매일 2개씩 글쓰는 연습을 해야하는데  무슨 주제를 써야할지 몰라서 차에 대해서 작성해본것. 

 혹시 궁금한것은 덧글에~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