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걱정이 많은 30대

당근의 효능/ 국산당근과 중국당근의 차이점

마트에 있는 다양한 식재료들중에서  " 왜 중국당근은 저렴할까?" 라는 생각을 해본적 없으신가요? 깨끗히 새척해서 나오는데다가 크기는 국산당근보다 2배는 크고 가격도 훨신 저렴한데요. 그래서 오늘은 중국산당근과 국산당근에 대해서 짧게 차이점을 작성해본후에 당근의 효능에 대해서 작성해 보겠습니다.

 

 

 국산당근과 중국산 당근의차이점


실제로 좋은 당근을 고르는 방법은 너무 크지 않으면서 색깔이 진한 주황색을 띠고 있는것이   맛있고 당도가 높은  당근인데요.  실제로 햇빛을 많이 받으면 섬유질이 많아지고 당근의 입사귀가되는쪽이 푸른빛을 뛰게 됩니다.   심이 굵어서 요리하기 힘든것은 둘째치고  너무 큰 당근은 당도가 많이 떨어지기떄문에  국산당근과 중국당근을 확연히 알수 있는 차이점은 바로 당도! 즉 맛이라고 생각합니다.  검은 흑이 뭍어 있는것은 국내산이며 신선한만큼 맛이 좋고요.  중국산 당근은 깨끗히 세척이 되어 수입및 유통이 됩니다. 통상 배로 들어오기 때문에  긴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당연히 국산 당근보다 신선도측면이나 맛의 측면에서 떨어질수 밖에 없는것이  사실인것 같아요

 자 그러면  당근의 효능및 당근섭취시 주의할점을 알아보겠습니다.

 

 


먹는법

 

생당근을 다른 채소와 함께 섭취할시에는 비타민 c의피괴 효소인 아스코르비나제가   형성됩니다. 즉 포만감은 느낄수 있으나 영양소가 파괴되어서 좋지않고요  제대로된 비타민을 섭취하기 위해서는 기름이 살짝 볶아서 섭취하는것을 귄장합니다.  다 아시는것처럼 당근은 지용성 비타민입니다. ( 기름과 함께 먹어야지 비타민이 생성)

 

 

 

 

 

주의할점

 

식초를 넣어서 씻는것도 좋지 않은데요 비타민c의 손실은 막을수 있지만 베타카로틴이  파괴됩니다.  당근의 칼로리는 고작 100g 당 36kcal 입니다.  단 오이나 배추 혹은 시금와 같은 성분과 함께 먹으면   비타민c를 분해하기 때문에 권하지 않아요 (  음식의 색깔을 내기 위해서 자주 사용하시죠?)

 

 

 

 

 당근속 베타카로틴

 

눈에좋고 피를 맑게 한다는 당근! 당근 100g 당 우리가 하의 루에 섭취해야할   베타카로틴의 양이 7배가 들어있습니다.  베타카로틴은 우리몸에 섭취되면서 비타민a 로섭취가되고요.   우리의 시력은 물론  눈의 피로도를 낮게 해주어 피로를 풀어주는  참 고마운 야채입니다.   이 당근에 들어있는 " 베타카로틴" 은   항암효과가 항산화작용을 하고 있기 때문에 면역체계를 높여주고  우리몸에 쌓인 활성산소의 움직임을 둔탁하게  하여 우리몸속에서 서서히 빠져나가고 소멸될수 있게 만듭니다.   그리고 베타카로틴은 원래 피부에 좋은건 다 아시죠? 몸속을 스스로 황산화하여서  깨끗하고  탄력있는 피부를 만들어줌과 동시에  우리 치아 플러그를 깔끔하게 제거해준다는사실  당긴을 씹을때 잇몸을 자극하면서 알카리 성분인 타액이 충치를 만드는 박테리아와 만나서  충치 소멸!  

 

 

 

 

 

 그외 

 

 임산부들에게 꼭 필요한 " 모유수유중인"  임산부에게 좋은 엽산을 제공한다는 사실.

 

 

 


 

 

 건강을 쉽고 그리고 저렴하게 챙길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 건강한 삶 내몸을 지키는건 나의 관심에서 우러나오는법"   다음번에는 더다양한것들로 찾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