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하는 30대

돈안들이는/ 적은돈으로 살빼기 #1



 왕년에  잘나가지 않았던 사람이 있겠냐 만은 이제와서 생각해보면 그때 잘 나갈때? (일명 : 날씬했을때)  조금 더 내실을 챙겼으면 좋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도 하기도 한다.  뿐만 아니라  그 당시의 날씬했던 모습을 유지 하지 못하고
  왜 살이 쪄버렸을까? 라는 생각도  함께 하고 있다.  다이어트는  현대인들에게 매년 찾아오는 유행어 이기도 하고 항상
 새해의 목표 단어이기도 하다. 그러니 다이어트라는 다양한 광고들의  카피라이터만 보더라도 정말 참신하고  재미있으며 뭇 연예인들의 살빼서  180도 바뀐 모습을 보고 있으면  살속에 감추어진 는 바로 저런 것이구나, 라고 생각하기도 하니 말이다.  아무리 비싼 명품옷을 걸친다 한들!  라인이 없고 이중턱이 잡힌다면야  조금은 덜 이뻐 보일 테니깐 말이다.   그래서 오늘은 현재 내가 하고 있는 그리고 앞으로 꾸준히  지속가능한 적은돈으로 혹은 돈안들이는 살빼기 방법을 작성하려고 한다.   몇가지의 돈 안들이면서 살빼는 습관만 터득하면 훨신더 적게 먹을수 있으면서도  건강한 몸을 유지할수 있지 않을까?


 오늘은 내가 현재 하고 있는  방법들을 공유해보자.

 

 

 


 첫번째 . 생수 많이 마시기



쥬스도아니고  차도 아니며 커피도 아니다. 오롯이 생수를 마시는것.
 만약에 생수 마시는것이 힘들다면 레몬수도 좋고, 보리차도 좋다. 물을 1리터 이상
 마셔 주는것 단 ~ 한번에 먹지 않도록  한다.

 

 

 

두번째.  체중계를 가까이에 두기 


사실 체중계를 사야 한다는것도 있지만 있다 한들~  괜히 몸무게를 보면 충격? 을 받을까봐 잘 올라가지 않았다.
 근데 최근에 마음을 고쳐먹고 실제로 체중계를 가까이에 하고 있으니( 한달이상)   조금은 덜먹고 조금은 신경쓰는
 나의 모습을 볼수있었다. ( 심지어 필자는 체중계, 인바디계 등등..  총 4개를 가지고 있다) 

 

 

 

세번째.  혈핵순환에 도움이 되는 마사지 ( 뱃살 마사지)


 

 우리몸의 온도 1도가 올라가면 훨신더 기초대사량이 높아진다.
 신경내분비를 조절하는 기능이 배꼽부위에 있는데 바로 이 신경내분비는 지방대사를 파괴한다.
 티브이를 보고  누워있으면서 내손은 부지런해지자.   하루에 ~ 20~ 30분정도만  배꼽부위로
  천천히 누르듯이 마사지를 하면 처음에는  딱딱하지만 서서히 풀어지는 나신의 몸을 발견할수가 있다. 

 

 

 

 네번째.  수면 



 

 너무나 쉽지만 실제로 쉽지않는 방법!  저녁  10시에 수면하는것이 가장 좋지만 현대인들에게 10시에 수면 하는것은 어쩌면  힘든일 이기도 하다.  그러나 최대한 12시안에는 잠들도록 하고 최소한 7시간 이상은 수면 하는것으로 해보자
 신진속도가  수면과 비례 하는데 늦게 잘수록 수면이 충분하지 못할수록 신진대사의 속도가 느려진다.
 신진대사는 에너지 소모지방을 태우는데 큰역할을 하는데 !!! 지금부터라도 수면전에  핸드폰을 보지 말고 바로 수면에 취하는것은 어떨까?

 

 

 

 

 다섯번째는 저녁 먹은후에  4시간 안에 잠드는 것. 




 저녁을 먹은뒤 우리몸은 4시간이 지나면 다시 식욕이 생긴다. 위에 들어간 음식이 소화 된것도 있지만
 실제로는 혈당이 떨어졌기 때문에 " 우리는 배고픈보다는 자극적인 (호르몬적인) 식욕이 자극되는 것"
 그래서 저녁 먹은 후에는  4시간이 흐르기 전에 꼭 잠드는 것을 추천한다.

 

 

 

 

 

 여섯번째.  니트다이어트  


엘베 대신 계단을 이용 하는것, 혹은  출 퇴근시간에 버스나 지하철의 한정거장 앞에서 내리는것, 무거운 책이 들어있는 가방을 들고 다니는것,   일상적으로 소모하는 에너지를 늘려서 체내근육양과 기초대사량을 증가시켜  살 빠지기 몸매를 만드는것인데  none exrcise activity themogenesis 라고 한다. 상당히 오랫동안 인기있던 다이어트법 이긴 했는데   다이어트를 하고 있다면 " 부스터" 의 역할이라고 생각하면 좋을 것 같다. 

 

 

 

 

 

 일곱번째.  홈트 이용 



요즘은 유투브가 보편화 되면서 너무나 많은  전문가들이 다양한 홈트를 알려준다  홈트( 홈트레이닝) 요가메트와 의지만 있으면  하루에 10~ 20분정도는 충분히 운동 할수가 있다.  나같은 경우는 그간 요가매트는 한강둔치에서 돗자리 대용으로 썼었는데..  홈트하는 다양한  운동을 알아보면서 다시  ( 플랭크와 폼포드를 사용할때)  운동친구가 되었다.  개인적으로 자주브는 유툽은 부부 유투버인 땅끄~~~와 오드리 ( 강력추천)  나도 라인이 생길수가 있겠지 라는 생각을 한다.

 

 

 여덜번째.  나만의 작은 목표를 세운다. 



징키스칸이 말했다 " 내안에 적이있다"  나와의 작은 목표를 활자화하여 그것을 매일 보면서 목표에 도달하기위한 계획을 세우고 실천한다.  나는 하루에 1리터 생수마시기( 나는 2리터는 정말 못마시겠더라)  실내 싸이클 20분하기  한칫수 작은 레깅스를 구입하면서 매일 보면서   작게 운동을 하고 술은 적게 마시려고 노력하며   조금은 건강한 음식을 마시려고 한다.

 

 

 

아홉번째.  NON GMO    


 
밀가루, 토마토 소고기, 닭고기.. 대부분은 GMO 를 통해서 만들어진 제품. 사실 GMO 를 설명하기에는 참 복잡한데 되도록이면 NON GMO  를 먹으려고 노력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당연히 가공식품을 피하고 내가 직접 만들어 먹을수 있는것 위주로 먹는다.  햄버거 보다는 직접만든 통밀빵을 선택하여서 샌드위치를 만들거나  내가 직접 찢어넣은 양상추와 직접 만든 드레싱을 넣어서 만들어 먹는다( 유투버 맛불리 참고)  이렇게 먹다보니 어느새 냉장고는 건강한 식재료로 가득 차게 되더라.

 

 

 열번째. 소문내기 




 돈안들이고 다이어트하는것중에 가장 최고는 여기저기 떠벌리는것.  SNS 도 좋고 만나는 사람마다 이야기하는것도 좋다 " 나 다이어트 하잖아"   내 생에 마지막 다이어트라고 생각하고 현재 다이어트 하고 있어! 라고 말하는 것.   어느순간 남들눈을 의식하여 음식도 적게 먹고 건강하게 먹고 회식에 빠져도 이상하지 않으며    매번 내몸을 눈바디하는 그들의 시선으로 인해서 조금더 노력하는 내 모습을 발견할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