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여행 이야기

포텐 터지다 뜻 뭐지? 남구로 스시하랑

포텐셜에서 유래된 말로 ( 잠재력이라는 말이다)


 2014~2015년도에 한참 썼던 말인데 

최근에는  거의 안쓰는 말이되었네! 
  내입에 차착 붙어서 몇년간 우려 먹었단 그런맛

 



potential  운보다는 능력이 뛰어나서 

 좋은 성과가 났을때 주로 사용하는 말!


 얼굴은 그저 그런데   연기력이 뛰어나서, 

혹은  너무 웃겨서 
 말재능이 너무 좋아서 

  예를 들어서 " 우리는 포텐터지다" 라고 말할수 있다. 
 숨겨진 능력이 빛을 발하는 순간. 


 오늘따라 비가 올때 이런말을 할수도 이겠다. 

 비오니  감성포텐 터진다.  
 옛 시절을 그리워하면서 추억포텐 터진다. 

 

 

   이날 초밥먹고  포텐터지더라..진짜 내가 제일좋아하는 

 우리집 바로 앞에 있는 스시하랑!!

 

 제발없어지지마라. 진짜 없어지면 울꺼 같다

( 이 근처에 초밥집 갈대도 없다)

 

 특선초밥 1개 + 우니초밥 1개 시켜서 먹음. 

    포텐이라는 입에 붙어서 여기저기 포텐이라는 말을 달고 살았다

 

 초밥포텐터진다.

 가격포텐터진다.

 날씨포텐터진다. ㅋㅋㅋㅋㅋ

 

but

 

 

 최근에 있었던 일중에서  명품 운동화를 구입하게되었는데

 한참 자랑하고 신고 다녔지.

 근데 그날 비가온거지.  2020년 6월에 서울에 장마라니. ㅜ

  근데 구입한 운동화는 비가 오면 신으면 안되는거였다. 

 그래서 봉지를 두개  얻어서 봉지에 끼고 지하 주차장까지 걸어갔던 사례가 있었다.

 

  운동화로 허세부렸더니 하늘이 노하셨는지.

비 가 주룩 주룩 저녁까지 비가 내렸다.

 

 

 그날 비 포텐터졌다. 

 

'해외 여행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낭 /비행시간이 짧은 나라 베트남  (0) 2020.07.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