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걱정이 많은 30대/알고싶은것, 정보 잡학지식

수돗물 유충 작은 갯지렁이처럼 생겼어!

 수돗물 유충 /  수돗물유충필터가 잘팔릴것 같다.

 

 

사실 오늘은 내가 매일 마시는  

코코넛워터에 대해서 

작성해보려고 했는데
  19일부터  대한민국 국민들을 충격에

 빠뜨린 수돗물 유충에

 대해서 작성해 보려고 한다.


  관리부실이라는 말이 이긴한데

 실제로는 수돗물을 고도 처리 시설이 
따뜻하기 때문에 알을 낳고 

번식하기 좋은 환경이라는것

 

현재는 인천 부평 공촌  .

. 등등 유충이 발생한 7곳은
 일반 정수처리장이 아니라

 고도처리를 하는곳. 즉!! 

일반 처리장보다는
 수돗물의 특유ㅡ 냄새까지 

유발하는 물질까지 

잘거른다는 평이 있는곳.


 49개의 고도 처리 정수장가운데 

42개의 정수장에서는 

유충이 생기지 않았으며
 실제로 처리장의 바닥이 활성탄이라서

 흡착력이 강한데 유충이 

생긴것은 정말 충격이긴 하다
 

 

현재 발생된지역은
 인천 공촌, 인천 부평,

경기 화성 ,김해 삼계,

양산 범어,울산 회야,

화정 정수장에서 발견 되었다.


 이발표는 21일날 나왔는데

 15일부터~ 27일까지 

유충민원지로 지목된
 활성탄지가 설치된

전국정수장 49개를

조사함  확인한 것.

 

 


 정수장은 방충망 미설치등의 

운영상으로 꼽았는데
 개인적으로 수돗물 유충때문에

  "  필터가 많이 팔리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

 

 

 

 

 

 

 

 실제로도   키워드를 조사해보니깐

 무슨  일인지 모르겠지만

수돗물 유충이 불안한 마음에

 서울권에서도

심심찮게 신고가 들어오고

 필터가 많이 팔리는가하면..

  샤워기 필터만 쓰다가

현재는 주방및  모든 제품에

 필터를 껴놓고 쓴다는

맘카페의 글을

정말 많이 보게되었다. 

 

 음..  수돗물유충필터로

이미 태그를 달아놓고

  제품을 판매하는

셀러들만 노났군.. ㅋㅋㅋㅋ

 

 한편으로는 머리가 좋다는 생각이 든다.

  실시간 검색어를 통해서

. 혹은 돌아가는 뉴스를 통해서

 파악해서 즉각~

실천하는것도 좋은 방법이지..

 

 

 

나는 집에 있어도 안쓰는데..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