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한건 일단 정리

GI 지수란? , GI 지수가 낮은 식품알아보기 다이어트  말말말


* 부제 : 자기전에  침대에 배깔고 누워서 한번 보세요.




 제가 생각할때 다이어트는  공부가 필요한 " 작업" 입니다.

 그렇지만  공부랄것도 없이 넘처나는 정보에서

 나에게 잘 맞는 정보를 잘 찾으면 더욱 쉽게  다이어트와 가까이 갈수가있죠.

 저는 162CM 에 ~62~63KG 나가는 체형이었어요

지금은 51~52 유지합니다.




( 개인적으로 아보카도도 엄청 좋아했어요.  정말 많이 먹었습니다. 지금은 질려서 먹지않네요 ^^;;)




 원래 얼굴에 살은 많지 않지만 배와 등에 살이 많은 상태로써 

 실제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살았어요.

 역시나 다이어트실패도 많이 했었고

.. 그래서  딱 하루 날잡고 연구를 했습니다.



 자존감이 바닥에 통통해진 몸으로 입을수있는 옷도

 몇개 안되던 저는.. 66사이즈의 자켓을 모두

 상자에 넣어두고 (   너무 피트되어서.. 돼지같더라구요) 

 온라인에서 나에게 맞는 다이어트 정보를 찾기 시작합니다.

 그중에서  너무너무 제 마음에 쏙 들었던것이바로

 GI 지수가 낮은 식품을 찾는것이었습니다




 그럼 여기서 GI 지수가 무엇인지 알아볼게요.

  다이어트 식품을 생각할때 음식에 대한 칼로리만 생각해요.

근데 아주아주 단순하게 칼로리만 보고  계산하는것은 

우리몸의 열량만 보는것밖에 안되는데요

 칼로리는 중요하긴 하지만 실제로 더 중요한것은 바로 GI지수입니다.






  음식물이 체내에서 소화된후 혈액 내 포도당으로 변환되는 시간을 바로 GI지수

 라고 하는데요.   즉!!!! GI 지수가  높은 음식을 섭취하게되면

 인슐린이 해당 음식을 소화시키기 위해서 급격히 생산됩니다.

 그럼 혈중( 우리몸에 돌아다니는 피..)에 포도당 수치가 높아져요.

 인슐린+ 혈중 포도당 = 금방 허기짐. ( 인슐린이 포도당을 소화하는 과정중에서

 남은것은 지방으로 변해서 몸에 다시 축척.






 단!!!

  GI 지수가 낮은 음식을 먹으면 혈당이 빨리 오르지 않아요.

 그러니 인슐린도 천천히 혈중 포도당을 소화시키니 천천히  배가 부르고

 이 배부름이 오랫동안 포만감으로 남아있는것이죠.



 GI지수가 낮은 음식을 먹으면 오랫동안 포만감을 가지고있으니 식욕이 떙기거나

 과식 폭식을 하지 않아요.






 자! 그럼 다이어트를 할때 이 GI지수가낮고 칼로리가 낮은 음식을 찾아서 먹으면

 포만감이 오래가니깐 훨신 다이어트에 도움이되겠죠?

GI 지수가 낮은 음식의 대표적인것은 곡물인데요. 

그중에서도 정제되지않은 곡물입니다.

 

 현미밥(56), 귀리( 오트밀) , 퀴노아  통밀(50)등이죠.

  

  흰쌀밥보다는 현미밥이 칼로리는 높지만 GI 지수가 낮으니 더 섭취하는것을 권장합니다.

     

 가루로 된것은 섭취하지마세요, 과자, 밀가루, 라면.. 흰설탕.. 

 실수하는것중에서   국수, 뻥튀기 등인데 ..  금방 허기지는 음식입니다.





 의외로 GI 지수 낮은 음식은요  과일과 육류과 생선입니다.

 파인애플같은경우는 당이 많고 GI지수는 60 이라서 약간 멀리하시는것이 좋지만

 적은 량을 먹는것은 권장해요.( 너무 먹고싶으면 먹어요~~ ^^)


 그외 사과 배 딸기 키위 등등 모두  다이어트 과일들이죠.

 고기 또한 마찬가지예요 대부분 고기먹으면 살찐다고 생각하는데요.

  지방이 많은 베이컨도 49입니다.  

 단! 고기 드실때 쌈장에 상추쌈 해서~ 밥이랑 드시죠?

 그건 .. 자제하시면 더 좋아요.

 





( 사진은 베이크빈 활용법인데 저는 베이크빈은 

여기저기 다 넣어서 먹어서 첨부해봅니다)


 전요 GI 지수낮은음식들중에서 좋아하는것이 

바로 키위와 토마토 그리고 베이크빈통조림입니다.

 도시락을 매일 싸가는데  가볍게 고구마랑  두유를 싸가기도하고. 

 토마토와 올리브오일을 넣어서 볶은뒤에  베이크빈통조림을 가지고 가기도해요.

 


( 병아리콩은 내사랑이죠..  간식으로 자주 먹어요)


 주식으로 토마토를 먹고 간식으로 키위를 먹고 

 내건강을 위해서 적당한 기름을 섭취해야하기에 아몬드를 먹습니다.

  아침은 절대로 거르지 않고 점심은 외부에서 사먹지 않습니다.

 너무너무 피곤한 날이면 헬스장가서  스쿼트나 프랭크정도만 하고 옵니다.

  내가 내몸에 지키기로 했던 약속들은 오롯이 딱 2주를 정확히 지켰더니

 3~4KG 는 그냥 빠졌거든요..



( 모든것이 귀찮을때는 이렇게 이마트에서 연어한조각 사와서 데워먹기도합니다.)


 운동을 게속 하니 탄력도 생기고 34살라 탄력도 신경써야하는데..

 처음에 살빠졌을때는 얼굴이나 목 배등이 처지더니 

다시 올라붙더라구요. 내몸은 절대로 거짓말을 하지 않습니다.



  오늘 이글을 누군가가 보았다면

 혹시 이글을 보고있는 사람이 누군지 모르겠지만 나와 비슷한 상황이라면

 저랑같이 2017년도 열심히 식이요법과 운동해요~


 식이요법 80/ 운동 20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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